티스토리 뷰
블로그 체험단 들어보셨지요? 한번 즈음 도전해 보고 혜택 받아보고 싶지 않으셨나요? 블로그 체험단에는 방문, 배송, 기자단의 세 가지 종류가 있다고 합니다. 블로그 체험단의 종류와 선정되는 꿀팁, 주의사항을 알려드립니다. 더불어 체험단을 신청할 수 있는 여러 사이트들을 소개해드리오니 끝까지 잘 읽어보시고 꼭 체험단에 선정되시기 바랍니다.
목차
블로그 체험단
- 블로그 체험단이란 식당, 카페, 미용실 등 다양한 업체의 서비스를 무료로 체험하고 후기를 개인의 블로그에 포스팅하는 것을 일컫습니다.
- 업주는 무료로 서비스를 제공하여 홍보 효과를 얻을 수 있고, 블로거들은 무료로 여러 가지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되는 시스템입니다.
종류
방문형 체험 | 배송형 체험 | 기자단 체험 |
-식당, 호텔, 미용실, 마사지 샵 -방문하여 서비스를 받을 수 있음 -외식을 방문형 체험으로 하는 사람들이 많음 |
-물건을 무료로 배송 받아서 직접 사용해보는 체험임 -장단점 등 솔직한 후기를 블로그에 올리면 됨 |
-직접 제품이나 서비스를 체험하는 것이 아니라 관련 정보를 소개해주는 것임 -전달해 주는 가이드라인과 사진 및 동영상 자료를 통해서 해당 제품을 소개해주면 돈이나 포인트로 제공받음 -직접 체험한 것을 적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저품질의 가능성이 있음 |
꿀팁
- 협찬받고 싶은 카테고리의 글을 반복적으로 업로드하면 뽑힐 확률이 높아집니다.
- 책을 협찬받고 싶으면 책 후기나 서평을 습니다.
- 맛집을 협찬받고 싶다면 평소 외식했던 장소에 대한 맛집 후기를 쓰면 좋습니다.
- 블로그의 주제와 체험단 행사(프로그램)의 주제가 어울려야 뽑힐 확률이 높아집니다.
- 체험단 신청 전 게시글은 최소 5개는 있어야 좋습니다
- 아무 글도 없는 블로그에 협찬해 주는 사장님은 드뭅니다.
- 맛집을 협찬받고 싶다면, 맛집을 방문한 후기를 최소 5개 이상은 있어야 당첨 확률이 올라갑니다.
- 키워드를 공부해야 좋습니다.
- 네이버같은 경우 키워드로 글이 노출되는 시스템입니다.
- 상위 노출되면 그만큼 업체 측에서도 체험단 문의가 많이 들어오게 됩니다.
- 원고료도 챙길 수 있으니 일석이조입니다.
- 방문자를 늘리고 포스팅에 좋아요 등의 댓글관리를 하면 좋습니다.
-일 방문자는 체험단 선정의 1순위입니다. 방문자 수가 많을수록 선정확률이 올라갑니다.
-포스팅마다 댓글 및 좋아요를 신경 쓰면 선정확률이 올라갑니다.
- 체험단 신청 시 "혹시 결원이 발생하면 연락 주세요"라는 말을 남기면 좋습니다.
- "떨어졌다가 다시 붙어도 좋습니다. 꼭 가고 싶습니다. 꼭 체험해보고 싶습니다"는 마인드라면 위와 같은 메시지를 남기면 결원이 생길 경우 아쉽게 선정에 떨어진 사람보다 먼저 연락이 갈 확률이 높습니다.
주의사항
블로그 체험단이나 쿠팡 파트너스를 하면 저품질이 된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만약 본인의 체험한 부분을 솔직한 후기로 남기고 무료로 서비스를 받고 후기를 남긴다는 글을 명시한다면 저품질 걱정은 없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저품질 걱정이 더 큰 분들은 체험단 글보다는 직접 구매한 글을 더 많이 포스팅하는 것이 저품질을 안 걸릴 확률이 높습니다.
체험단 추천
레뷰
- 체험단 사이트 규모 중 가장 큰 곳에 속합니다.
- 체험단 수가 많고 좋은 퀄리티가 많은 편입니다.
- 여러 가지 물품이 다양하게 있으며 지역 맛집, 마사지 등 다양한 서비스가 있습니다.
- 디지털 기기 같은 고가제품도 많이 나오는 편입니다.
- 경쟁률이 좀 센 편입니다. 10명 뽑는데 신청가가 1500명이 넘기도 합니다.
- 가장 평점이 높은 체험단입니다.
장점 | 단점 |
매일 업로드되는 체험단 수가 매우 많음(제품형,방문형) 매일 오전 10시에 업로드됨(공휴일, 주말 제외) 보기에 편함 앱으로 있어서 편리함 유명한 브랜드 제품도 많음 |
경쟁률이 매우 높아서 선정될 가능성이 낮음 |
서울오빠
- 대표적인 체험단 사이트입니다.
- 각종 카테고리별 제품이 많이 있는 편입니다.
- 선정은 어려우나 신청해 볼 만한 제품이 많으니 도전해 보시기 바랍니다.
장점 | 단점 |
제품의 다양성이 매우 좋은 편임 | 사람이 많아 선정이 어려운 편임 |
티블
- 제품형보다는 방문형이 후기가 더 좋습니다.
- 여러가지 단점들로 현재 리뷰가 안 좋은 편입니다.
장점 | 단점 |
방문형이 제품형보다 나음 | 체험단 수가 너무 적은 편임 인원도 너무 적은 편임 반면, 모집 기간이 너무 길음 당첨이 잘 안됨 체험단 제품 가격대가 너무 낮음 |
디너의 여왕
- 방문형 체험단으로 유명합니다.
- 맛집 체험단을 원하신다면 여기를 선택하면 후회가 없을 것입니다.
장점 | 단점 |
원데이이 클래서, 맛집 체험단이 많음 당첨이 은근히 잘 되는 편임 매일 자정에 새 체험단이 업데이트 됨 미리 선정여부를 알 수 있음 |
뷰티의 여왕, 택배의 여왕은 거의 안쓰게 됨 제품보다는 방문형이 위주임 |
리뷰 플레이스
- 방문형 보다 제품형 체험단의 평점이 좋습니다.
- 생활형 제품들의 구성이 좋습니다.
- 다양한 제품들이 있어 신청할 제품들이 많은 편입니다.
- 레뷰보다 당첨 확률이 높습니다.
- 자정에 새로운 체험단이 업로드되지만 오후와 저녁에 수시로 추가되오니 자주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장점 | 단점 |
제품형 체험단이 많음 리뷰 제품의 가격대가 높음 만족한 제품리뷰가 많은 편임 자정에 새로운 체험단이 올라옴(오후, 저녁에 추가 상시됨) |
체험단 수가 적고 구매평 체험단이 많음 방문형이 적음 |
리뷰노트
- 사장님들이 부담 없이 체험단을 신청할 수 있는 곳입니다.
- 맛집 체험단을 해보고 싶은 사람들이라면 추천합니다.
- 생각보다 경쟁률이 적어 당첨이 많이 됩니다.
놀러 와 | |
체험단
- 맛집 체험단을 하고 싶다면 매우 좋습니다.
장점 | 단점 |
체험단 수가 많은 편임 맛집 블로거라면 추천할만 함 당첨이 잘 되는 편임 가끔 비싼 참치집 체험 가능함 |
어느 가게인지 알려주지 않아 불편함 사진 수, 글자 수를 과하게 요구하는 곳이 많음 |
가보자 체험단
- 맛집 체험단을 하고 싶은 사람들에게 추천합니다.
장점 | 단점 |
가격대를 알려줘서 좋음 방문형이 많음 |
사진 수와 글자 수를 너무 많이 요구하는 편임 |
클라우드 리뷰
- 당첨이 잘 되는 곳입니다.
- 처음 체험단을 시작하는 사람, 초보 블로거에게 추천합니다.
장점 | 단점 |
이제 막 블로그를 시작하는 사람에게 좋음(선정될 확률 높음) 물건의 가격을 미리 볼 수 있음 선정될 확률이 높은지 지수를 미리 볼 수 있음 |
체험단 수가 많은 편은 아님 제품을 한 번 보면 검색 조건이 초기화 되어 불편함 방문형이 거의 없음 잘 모르는 브랜드가 많은 편임 |
미블
- 대표적인 맛집 체험단 사이트입니다.
- 블로그 방문자가 많이 없는 곳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 초보 체험단 신청자라면 추천합니다.
장점 | 단점 |
경쟁률이 적은 편임 다양한 맛집 체험단 신청이 가능함 |
제품형은 거의 없음 |
슈퍼멤버스
- 내 블로거 수치를 확인하고 싶으시다면 추천합니다.
- 선정을 기다리고 싶지 않다면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장점 | 단점 |
예약 없이 가도 되는 곳은 바로 가서 쓸 수 있어 좋음 선정 되지 않아도 내가 골라 갈 수 있음 제공내역이 의외로 괜찮음 블로그 수치 및 랭킹 확인이 가능함 |
등급이 낮으면 무료 이용이 불가함 체험단이 많이 없는 편임 앱을 설치해야만 함 제품형이 거의 없음 |
강남맛집
- 방문형 체험단으로 활용하시면 좋습니다.
- 신청방법이 간단하고 미션이 어렵지 않은 편입니다.
- 맛집이 정말 많이 있습니다.
장점 | 단점 |
방문형이 많음 특히 맛집이 많음 |
제품형 체험단은 거의 없음 맛집 전용 체험단이라 보면 됨 의외로 당첨이 잘 안됨 |
SKY 서포터스
- 디지털 기기 체험단입니다.
- 간단한 등업만 하면 누구나 제한 없이 신청과 선정이 가능합니다.
- 방문자가 적어도 신청가능합니다.
장점 | 단점 |
누구나 제한없이 신청이 가능함 선정도 제한 없음 |
선착순이라 시간을 잘 맞추어야함 |